격사례

올댓수시와 함께 합격의 영광을 거머쥐세요. 올댓수시라면 가능합니다.

학생부종합(일반) 전형합격

학 생 명 강OO 대학/학과 동국대 법학과
출신학교 서울 일반고 합격여부 최초합격
내신 비교과 자소서 면접 논술 적성 수능
2.4 2 2 2 - - 3.25
진로에 대한 생각과 행동이 매우 뚜렷한 학생
원하는 대학과 전공에 논술과 정시 지원에는 수능 등급이 다소 약함법학과 및 행정학과 중심의 학생부종합전형에 전력을 다해야 하는 상황
올댓전략
법학과 및 행정학과 중심의 학생부종합전형 지원토록 함.
전공적합성을 우선순위로 적용하는 대학에 지원함.
자신의 활동을 체계적으로 정리토록 하여 자기소개서에 적절히 녹일 수 있도록 함.
관련상품보기 : 자기소개서
상세내용
내신등급
전체 국영수사 국영수과 영수 수과
2.52 2.52 2.4 - -
수능등급
국어 수학 영어 탐구1 탐구2
3 4 3 3 3
수상경력[교내]
교과우수상 총 6과목, 토론,글짓기,영어경시대회에 꾸준히 참가하여 입상
특이사항3년간 꾸준히 법률동아리 활동하며, 법원견학활동, 모의 재판 활동 등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함.
2학년 기록내용 중 법, 사회분야에 관심이 많아서 적극적으로 진로탐색을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이 구체적으로 기재되어 있음.
다양성은 높지 않으나, 깊이 있고 꾸준한 동아리활동. 수업활동중 여러교 과에서 자신의 관심분야를 연결지어 학습하려는 노력이 보임.
자기소개서 주요내용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가끔 공부하기 힘들고 지칠 때마다, 무작정 지하철을 타고 서초역에 내려 법원과 검찰청에 찾아가곤 했습니다. 그 건물이 잘 보이는 있는 카페에 앉아, 오고가는 직원들의 모습을 모며 미래에 그곳에서 일하는 저의 모습을 상상해보았습니다. 그러면 다시 공부할 의욕이 생겼고, 기분전환도 되었습니다. 항상 제가 열심히 한 과목들은 노력한 만큼 성적이 올랐습니다. 비록 2학년 성적이 조금 떨어졌지만, 3학년 때는 다시 성적을 올리려고 공부했습니다. 특히 국어성적은 중간고사 때보다 기말고사 때 거의 20점이나 올랐습니다. ...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고등학교 1학년 때 논술평가에 나갈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함께 사는 우리‘ 란 주제였는데, 대기업의 횡포를 비판하는 주장을 했습니다. 저희 아파트 상가에 슈퍼와 편의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슈퍼를 가기 보다는 편의점을 갔습니다. 결국 상가에 있던 슈퍼는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이런 대기업들의 독점에 대한 횡포를 비판하며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우리 사회를 희망하는 글을 써서 장려상을 받았습니다.
면접내용
질문
한중 FTA에 대해 어떤 입장을 지니고 있나?
생기부에 취미 및 특기에 신문 읽기가 있는데 어떤 신문을 주로 읽나?
변호사에 대한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