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사례

올댓수시와 함께 합격의 영광을 거머쥐세요. 올댓수시라면 가능합니다.

학생부종합(일반) 전형합격

학 생 명 김OO 대학/학과 서울과학기술대 건축학과
출신학교 서울 일반고 합격여부 최초합격
내신 비교과 자소서 면접 논술 적성 수능
1.6 3 3 - - - 3.5
- 수능 및 내신에서 과학 관련 과목이 타 과목에 비해 많이 우수한 편.
- 그러나 다른 학생에 비해 학생부가 많이 밋밋한 편임.
- 학년이 오를수록 진로에 대한 열정과 간절함이 돋보임.
- 자소서 내용보다 전공 및 진로 관련 면접을 실시하는 대학으로 지원 필요함.
올댓전략
- 물리 과목에서 학교 생활에 충실하여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음을 강조.
- 건축과 관련하여 서울시내 신축 건물에 대한 깊은 관심을 부각하도록 하여 전공적합성 강조.
- 교내 대회(창의력 대회)에서의 갈등관리와 협력을 드러내어 인성 및 전공적합성을 동시에 나타낼 수 있도록 함.
관련상품보기 : 수시컨설팅 자기소개서
상세내용
내신등급
전체 국영수사 국영수과 영수 수과
3.4 - - - -
수능등급
국어 수학 영어 탐구1 탐구2
- - - - -
수상경력
[교내]창의력 대회 수상(2회), 봉사상, 수학 및 지구과학 교과 우수상.
특이사항
[교과]내신 우상향 추세(특히 3학년 때 성적 상승 두드러짐)
[봉사]꾸준한 요양원 봉사활동
자기소개서 주요내용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1시간 일찍 등교하여 친구들과 함께 공부했습니다. 제일 기억에 남는 것은 물리 문제를 친구에게 가르쳐준 일입니다. 친구에게 가르쳐 줄 때, 선생님처럼 칠판에 써가며 공부했습니다. 처음 질문을 받았을 때는 당황스러웠지만, 가르치는 것 자체가 재밌었고 친구가 문제를 이해할 때마다 제 일처럼 기뻤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저 역시 개념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저희 스터디 그룹 전체가 성적이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

3.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일을 겪고 나니, 저는 “어때?”라고 막연하게 의견을 제시하는 것 아니라, 이를 해야 하는 이유와 구체적인 순서들을 함께 이야기해야 상대방을 설득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친구들과 일을 하면서 시너지 효과가 발휘된다면, 어려운 과제도 짧은 시간 내에 끝낼 수 있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
면접내용
질문
- 건축은 여러 학문의 복합체인데 이런 학문들을 어떻게 적절히 조화시킬 수 있을까요?
- 독특한 재료로 건물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하셨는데 혹시 생각해보신 재료가 있나요?
- 종이로 집을 만든 건축가 이름을 혹시 아시나요?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