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사례

올댓수시와 함께 합격의 영광을 거머쥐세요. 올댓수시라면 가능합니다.

학생부종합(일반) 전형합격

학 생 명 이OO 대학/학과 가톨릭대 경영학과
출신학교 인천 일반고 합격여부 최초합격
내신 비교과 자소서 면접 논술 적성 수능
1.6 3 3 - - - 3.5
- 내신 및 수능 등급을 확인하였을 때, 수도권 대학의 지원이 다소 조심스러운 상황임.
- 전 교과 내신 성적이 우평향의 추세였지만, 2학년 2학기에서 3학년 1학기 사이 수학성적이 상승한 모습이 돋보였음.
- 조직을 이끌 수 있는 리더로서의 장점을 부각하기로 함.
올댓전략
- 상승하는 수학 성적을 통해 학업에서의 자신감이 생겼음을 강조함.
- 학생회 활동 및 토론대회 준비 내용을 통해 리더십을 강조함.
-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리더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부각함.
관련상품보기 : 수시컨설팅 자기소개서
상세내용
내신등급
전체 국영수사 국영수과 영수 수과
3.10 - - - -
수능등급
국어 수학 영어 탐구1 탐구2
- - - - -
수상경력[교내]토론대회 및 소논문 수상함.
특이사항
[교내]1~3학년 동안 (부)회장 연속적으로 활동함.
다양한 분야의 교내 활동이 돋보임.
[봉사]동일한 기관에서의 꾸준한 봉사활동 수행함.
자기소개서 주요내용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그러나 2학기 확률과통계 점수 역시 1학기와 별반 다르지 않았습니다. 많이 안타까웠지만, 전체 평균이 떨어졌음에도 저 나름대로 점수를 유지할 수 있었다는 것에 기쁨과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 3학년이 되어서는 친구들에게 모르는 것을 물어보고, 선생님께 적극적으로 질문도 하였습니다. 열심히 노력한 덕분인지 2학년 때보다 점수와 등급이 올랐습니다. 또한 수학에 대한 흥미가 생기면서, 막연하게 품었던 경영학과 진학이라는 희망을 다시 꿈꾸게 되었습니다.

3.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역 청소년 문화센터에서 탈북청소년, 다문화가정의 아이들과 멘토, 멘티 관계가 되어 … 저는 도움을 주겠다는 의욕만 앞서서 그 친구의 마음에 대해 소홀했던 것이 원인이 되어 갈등을 겪기도 했습니다. 저는 조금이라도 더 다가가기를 원했지만 그 아이는 활동 시간이 끝나기만을 기다렸던 겁니다. 처음에는 저의 노력을 몰라주는 아이가 원망스럽기도 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그 친구에게 다가갔고 어떻게 하면 내가 가지고 있는 마음을 전달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면서 더 효과적인 방법을 배우고 싶어졌습니다. 그리고 멘티 친구들과의 상담을 통해 심리에 대한 관심도 키우게 되었습니다. …
면접내용
질문
1. 고등학교의 경험 중에서 자신의 새로운 자아를 발견하게 된 경험을 소개하고 설명하시오.
2.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경영이 대두되고 있는데 아래 제시된 단어들을 사용하여(‘인권’ ‘노동자’ ‘소비자’ ‘환경’ 등 총9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수 있는 방안으로 어떤 것이 있을 수 있는지 말해보시오.
3. 3년 동안 진로 희망이 ○○○에서의 활동인데 그곳이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말해보시오.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