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사례

올댓수시와 함께 합격의 영광을 거머쥐세요. 올댓수시라면 가능합니다.

학생부종합(일반) 전형합격

학 생 명 소OO 대학/학과 국민대 사회학과
출신학교 서울 일반고 합격여부 최초합격
내신 비교과 자소서 면접 논술 적성 수능
1.6 3 3 - - - 3.5
- 수능 등급은 4점대 후반으로서 정시 및 논술 전형 도전은 사실상 불가능.
- 비교과 활동의 폭과 깊이를 활용하여 전공적합성 강조.
- 동아리 활동 및 봉사활동에서 리더 역할을 수행하면서 느낀 소통의 중요성 및 중립적 시각의 필요성을 자기소개서에 충실히 기재할 필요가 있었음.
올댓전략
- 수학 교과우수상 수상 내용을 바탕으로 사회과학도로서 필요한 통계 해석 능력을 부각하기로 함.
- 학교 문화 개선을 위한 활동을 선정하여 이를 통해 학생의 주변 현상에 대한 관심과 도전 정신을 강조하기로 함.
- 토론대회에서 후배들을 이끌면서 발생했던 문제 상황과 그 극복을 상세하게 기술(3번)하여 자기소개서 모든 문항에서 전공적합성을 두드러지게 나타낼 수 있도록 함.
관련상품보기 : 수시컨설팅 자기소개서
상세내용
내신등급
전체 국영수사 국영수과 영수 수과
1.97 - - - -
수능등급
국어 수학 영어 탐구1 탐구2
- - - - -
수상경력
[교내]수학 및 사회 교과우수상, 독서토론?포트폴리오 수상 등 다수.
특이사항
[독서]독서토론, 신문비평, 시시토론, 인문학 동아리 등 활동 우수함.
[봉사]봉사활동 리더로서 지역 공동체와의 연계 활동에 장점.
자기소개서 주요내용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친구들에게 매일아침 10분씩 확률과 통계를 설명해주는 역할을 맡으며 수학공부의 핵심인 원리를 파악할 수 있었고 … 교과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 사회탐구동아리 ○○○○에서 수학시간에서 배운 통계 내용을 연관 지었습니다. … 토론대회에서 다른 팀들과는 차별화된 주장과 근거 그리고 반론을 제시할 수 있었습니다. … 수학과 사회는 원리와 개념을 단순히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사례나, 문제 해결을 위해 서로 연계될 수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의 주요 생황 공간 중 하나인 화장실에 좋은 글을 붙이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학생회 전체 회의 때 건의하게 되었습니다. … 모든 화장실에 붙일 글을 한 달에 한 번씩 바꾸는 것이 여간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 힘들었지만 주변 친구들이 화장실에 붙어있는 글을 보고 “뭔가가 붙어있다. 신기하다.”라는 말을 하는 걸 보니 더 힘이 솟았습니다.
면접내용
질문
- 자기소개서 관련 질문
학생 꿈이 계속 바뀌다가, 마지막은 ○○○인데 이 직업을 통해 무슨 일을 하고 싶은가요?
수학부장을 했다고 했는데 이 활동이 뭐에요?
학생이 본 기사나 사회현상에서 통계가 갖는 긍정적인 사례를 본적이 있나요? 등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