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사례

올댓수시와 함께 합격의 영광을 거머쥐세요. 올댓수시라면 가능합니다.

학생부종합(일반) 전형합격

학 생 명 조OO 대학/학과 광운대 동북아문화산업학부
출신학교 서울 일반고 합격여부 최초합격
내신 비교과 자소서 면접 논술 적성 수능
1.6 3 3 - - - 3.5
-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를 비교적 일찍 준비한 학생이었음.
- 국어 및 중국어 내신 성적이 비교적 높은 학생이라서 이를 해당 전공에 적용하기로 함.
- 방송반 활동 및 토론대회 준비 과정을 통해 협동의 중요성 및 도전정신을 강조하기로 함.
올댓전략
- 국어 학습을 통한 자신감 상승을 바탕으로 하여 다른 어학 과목, 특히 중국어 학습에서의 우수한 성과를 강조하기로 함.
- 학생의 활동을 해당 전공과 진로와 연계하여 학생의 성장 가능성을 부각함.
- 전공 및 진로에 대한 신문 스크랩을 진행하여 광운대 면접을 철저히 대비하도록 함.
관련상품보기 : 수시컨설팅 자기소개서
상세내용
내신등급
전체 국영수사 국영수과 영수 수과
3.21 - - - -
수능등급
국어 수학 영어 탐구1 탐구2
- - - - -
수상경력
[교내]토론대회 및 중국어 교과우수상, 봉사활동 수상 있음.
특이사항
[교내]1학년 부반장, 2학년 방송반 프로듀서, 3학년 반장으로 활동
[자율]지역 발표대회 등에서 여러 차례 우수한 활동 있음.
[봉사]교내 도서관에서 꾸준한 봉사활동함.
자기소개서 주요내용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런 마음으로 공부하다보니 노력한 만큼 성과가 나왔습니다. … 그리고 중국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고 좀 더 심화된 공부를 하고 싶어 방과 후 학교 중국어 강좌를 수강하였습니다. … 그 결과 2학년 1학기 중국어 성적은 반에서 1등을 하였습니다. … 국어와 중국어를 공부하면서, 잘할수록 더 겸손하고 노력해야 한다는 교훈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힘든 상황을 겪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극복하겠다는 의지가 생겼습니다. 무엇보다 중국어에 대한 열정이 생겼고, 중국어와 관련된 전공으로의 결심이 굳어졌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발표 준비를 통해 중국어 외에도 중국 문화에 대해 알지 못했던 점, 신기한 점 등을 서로 풍부하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그러나 리더 역할을 맡게 되면서, 평소 발표를 두려워했던 제가 학생들 앞에서 웃으며 발표할 수 있는 여유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중국에 대한 관심이 예전보다 커지게 되었고, 중국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더 쌓아 중국과의 교역 활동에 저의 역할을 다하고 싶은 꿈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내용
질문
학생부, 자소서 기반 질문과 전공에 대한 배경지식 등을 질문
(지원동기, 장래희망과 구체적인 계획, 신문기사, 동아리 활동, 각종 인성관련 질문 등)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