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사례

올댓수시와 함께 합격의 영광을 거머쥐세요. 올댓수시라면 가능합니다.

학생부종합(일반) 전형합격

학 생 명 손OO 대학/학과 인천대학교 도시공학과
출신학교 경기 일반고 합격여부 최초합격
내신 비교과 자소서 면접 논술 적성 수능
3.3 4 3 3 - - 3.63
수능 모의평가 등급으로는 논술 및 정시 지원 어려움. 다소 밋밋한 학생부 지원 전공에 대한 학생의 열정이 돋보임.
올댓전략
1학년 과학 실험에서 프리젠테이션 및 우수활동 기재, 3학년 화학 관련 우 수 활동 내역 기재.
도시공학 관련 독서활동 기재.
일관성 있는 진로희망 부각.
스포츠 클럽 관련 활동 내용들이 있음.
관련상품보기 : 자기소개서
상세내용
내신등급
전체 국영수사 국영수과 영수 수과
3.65 3.43 3.30 - -
수능등급
국어 수학 영어 탐구1 탐구2
4 5 3 1 4
수상경력[교내]
STEAM 융합과학대학 동상 수상
특이사항2년간 건축 관련한 관심, 적극적인 동아리활 동 참여.
도시공학분야 관련 독서기록장에 기록 등 진로 확립을 위해 노력함.
자기소개서 주요내용
1.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선생님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점심시간에 자습실에 들어가 내가 필기한 개념들을 보며 요약본을 만들었습니다. 노트를 완벽하게 만들기 위해서 수업시간에 더욱 집중하게 되었고 더 열정적으로 모르는 문제나 개념을 물어 이해하려고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한 학기 동안 나만의 공부 방식으로 노력하다 보니 그 결과 1학년 때에는 중위권에 머무르던 성적이 상위권으로 올라가고...
체육부장은 의욕만 넘치는 아이들이 뛰는 것보다 잘하는 아이들이 선발로 출전하여 팀에 승리를 안겨주는 것이 모두를 즐겁게 하는 것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여러 아이들에게 기회를 주기위해 나와 의견이 같은 친구들과 함께 체육부장을 설득하여 후보에라도 이름을 올려 경기를 뛰기로 하고 선수선발명단을 작성했습니다. ... 모든 친구들이 참여해서 더 재미있고 의미 있는 체육대회가 되어 친구들과 우정도 쌓을 수 있었고 남을 배려하는 법을 한층 더 깊게 알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면접내용
질문
자기소개서에서 ○○ 조장을 맡아 조원들과 협력을 했다’고 썼는데 어떻게 협력을 했나요? 만약에 조원들과 의견이 서로 안 맞으면 어떻게 하나요? 다수결로 의견을 조율했다고 말했는데, 과학은 사실에 맞는 실험을 하는 것인데 다수결로 하다가 실 험이 오류가 나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답변